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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거래 안심차단서비스, 보이스피싱 사전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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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거래 안심차단서비스, 보이스피싱 사전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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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카드세이버 2024. 7. 22. 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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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거래 안심차단서비스, 보이스피싱 사전차단

금융거래가 다양화되고 편리해짐에따라 금융사기의 위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과 같은 사기수법이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어 그 피해는 개인의 재정적손실과 더불어 심리적 충격까지 초래하고 있습니다

거래은행 찾기

보이스피싱 차단조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본인 명의 대출 피해장비를 위한 사전차단 시스템

금융당국은 기존대책의 피해예방을 개선하기 위한 사후보완 대책인  금융거래 안심차단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Ⅴ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도입 (2003년 9월 ~ )

Ⅴ 본인 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도입 (2022년 12월 ~ )

 

보이스피싱을 당하더라도 사전에 비대면 대출피해를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2. 금융거래 안심차단서비스 란? 

 

금융거래 안심차단서비스 서비스를 신청하면 대면, 비대면 신용대출, 카드론 등과 같은 신규 금융거래가 즉시 차단됩니다

보이스피싱의 취약계층인 고령층의 수혜가 많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피싱사기범이 신규 대출을 신청하거나 신용카드 등을 발급하려고 시도하는 경우 즉시 처리되지 않으며 먼저 소비자에게 연락이 가능 시스템입니다

3. 금융거래 안심차단서비스 신청방법

금융거래 사전차단서비스를 신청하려면 본인이 직접거래하고 있는 금융사(은행 등)를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Ⅴ 은행, 저축은행, 농·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우체국 등

 

다만 인터넷전문은행 3사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는 제외됩니다  

금융사는 본인확인(신분증)을 확인하고 고객관련 금융요청사항을 시스템에 입력하고 금융거래 차단신청 정보를 신용정보원에 등록한 후 소비자에게 등록사실을 통보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경우 거래은행이 아니더라도 주변 금융사를 방문하여 언제든지 해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거래 안심차단서비스가 해제되는 경우 해제사실을 금융사로 부터 통지받게 됩니다

4. 금융거래 안심차단서비스 조회

금융사는 신규 여신거래 취급 할때 신용정보원에 금융거래 사전차단 정보가 등록되어 있는지 여부를 조회합니다

 

대출,카드론,신용카드 개설 등

 

차단정보가 등록된 경우라면 즉시 신규거래를 중단하고 소비자에게 세부사항을 통보하게 됩니다

5. 금융거래안심차단 서비스 기대효과

자신도 모르게 발생할 수 있는 의심 금융거래(보이스피싱, 스미싱, 피싱 등 )에 따른  신규 금융거래 등을 사전에 차단하여  금적전 피해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금융사기 예방, 소비자 보호강화, 금융사 신뢰성 증대, 신속한 사기 등 

 

다만, 고령층으로 금융사를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 대리신청(위임장 등) 및 비대면 신청도 적극 검토할 예정입니다

금융당국은 기존대책의 피해예방을 개선하기 위한 사후보완 대책인  금융거래 안심차단서비스로 사전에 의심스러운 금융거래를 차단하여 소비자가 금전적 피해를 방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연내 구축합니다

경제적 어려움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보다 안전적인 금융거래를 유지하고 신뢰성 있는 금융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하여 꼭  금융거래안심차단 서비스를 이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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